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접수 및 보상 가능 범위
10월 15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을 비롯한 여러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다양한 분야에서 불편을 겼었었어요. 그 날을 생 각해보면 정말 다양한 곳에서 불편의 소리가 SNS를 통해서 보이더라구요. 카카오T를 사용하시던 택시 기사님, 카카오맵으로 뜨는 배달 기사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시려는 고객님들 등 다양한 곳에서 소비자 부터 판매자 까지 다양한 곳에서 불편의 소리가 보였던거 같아요.
어제 우연히 카카오톡을 보다가 발견한 카톡 상단에 있는 배너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가 보이더라구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접수 가능 범위와 그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을 들어가 확인해보면 상단에 떠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보니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서하는 주요 이야기는 우선적으로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보상은 이미 나와있고 유료 결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고객님들의 소리를 접수해 달라는 이야기더라구요~
우선 현재 2022년 10월 22일 기준 보상공지가 나와있는 건 크게 8가지로 추려지는데요.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이렇게 됩니다.
세분화 하여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에서는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이렇게 2가지로 세분화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이렇게 3가지로 세분화됩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세분화된 서비스별 보상공지와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s://b.kakao.com/views/kakao/cs_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