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정보/아이폰 활용하기

아이폰 이모티콘 편지 글씨는 뭐라고 적혀있는걸까?

sesee 2022. 2. 4. 16:00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이모티콕이 굉장히 섬세하게 그려져있는걸 볼 수 있더라구요. 그 중에 궁금했던 이모티콘 몇가지를 적어보려고 해요:)

 

1. 동전 이모티콘

 THE CRAZY ONES라고 적혀있고 독수리그림이 있고 2020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THE CRAZY ONES는 찾아보니까 1997년 잡스가 애플로 다시 복귀하면서 만들어진 'Think Different' 광고 캠페인 이름이더라구요. 이 광고에서는 어느 한 분야에서 남다른 생각으로 최고의 위치에 오른 사람들이 나오는데 마지막에 애플로고가 함께 오버랩되면서 끝나는 내용입니다. 내용으로는 "여기 미친 사람들이 있습니다.부적응자, 반란군, 말썽꾸러기 - 네모난 구멍에 있는 둥근 못. 사물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라고 이야기하면서 알버트 아인슈타인, 존레논 등 12명이 넘는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다르게 생각한 사람들이 흑백으로 영상으로 등장합니다. 그러면서 마지막에 "Think Different"라는 슬로건이 등장해요.

 그래서 이 광고를 기념으로 하면서? 동전 이모티콘에 광고영상의 제목인 THE CRAZY ONES를 따서 넣은게 아닐까 싶은 저의 뇌피셜이에요!

 

Apple - Here's to the Crazy Ones (1997)

 

2. 문서 이모티콘 및 편지 이모티콘

 그 다음은 문서 이모티콘이에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어쩌다 이 문서 이모티콘을 보면 뭐라고 적혀있는거 같긴한데 이게 뭔가 싶기도 해서 늘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뭐라고 적혀있는지 알아보려고해요.

Dear Kate.

 Here's to the crazy ones. The misfits. The rebels. The trounlemakers. The round pegs in the square holes. The ones who see things differently. They're not fond of rules. And they have no respect for the status quo. You can quote them, disagree with them. About the only thing you can't do is ignore them. Because they change things.

 They push the human race forward. And while some may see them as the crazy ones, we see genius. Because the people who are crazy enough to think they can change the world, are the ones who do. 

Take Care.
John Appleseed.

라고 적혀있더라구요. 번역을 해보자면

케이트에게

여기 미친 사람들이 있다. 부적응자, 반란군, 말썽꾸러기, 네모난 구멍에 있는 둥근 못. 사물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 그들은 정해진 규칙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현재에 안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를 인용하거나, 그들을 부정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은 그들을 무시하는 것이다. 그들은 세상을 바꾸기 때문이다.  

 그들은 인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미친사람으로 보겠지만 우리는 그들에게서 천재성을 본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미친사람들이 바로 그런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몸조심하세요.
존 애플시드 드림

번역해서 보니까 위 애플 Apple - Here's to the Crazy Ones (1997) 광고의 내용이더라구요. 그리고 보내는 사람이 존 애플시드인데 이 사람은 John Chapman 존 참프만 이라는 사람이더라구요. 이 사람은 사과씨앗을 미국에 처음으로 씨를 뿌리게 만든 사람이라하네요. 아무래도 애플 브랜드 네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적은게 아닐까 하는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케이트에게 보내는 편지인데 케이트는 그의 아내라고 하네요.

 

반응형

 

 

3. 영수증 이모티콘

영수증 이모티콘 또한 위와 같은 내용이라고 볼 수 있어요.

MISFITS 부적응자

SQUARE PEGS 네모난 못ROUND HOLES 둥근 구멍이렇게 되어있네요! 

 

 

 

 

 

4. 카드 이모티콘

저는 뒷면에 적힌 사람이 누군가 했었는데 위에 내용을 정리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John Appleseed

 

 

5. 콘서트 티켓과 입장권 이모티콘

 콘서트 티켓에는 1월 9일 9시 41분으로 찍혀있는데요. 찾아보니 애플광고에서는 제품들이 특정 시간을 가리키고 있다고 해요. 바로 9시 41분입니다. 근데 사실 원래 9시 42분이었다고 해요. 아이폰을 처음 세상에 선보였을때 9시 42분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날을 상징하기 위해서 모든 애플 광고에 나오는 제품들이 특정 시간이 9시 42분으로 나오는거죠.

 하지만 아이패드가 세상에 공개되는 날 바뀌었다고 해요. 바로 아이패드가 공개된 시간은 아이폰과 다르게 41분이었어요. 그래서 그 이후로 모든 애플 광고에서는 특정시간인 9시 41분으로 보이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1월 9일은 바로 2007년 1월 9일 아이폰이 처음 공개된 날이라고해요. 그래서 콘서트 티켓은 1월 9일 9시 41븐으로 찍혀있는거였어요.

 입장권 티켓에는 01071982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찾아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왠지 뜻하는건 1982년 7월 1일을 뜻하고 있는거 같은데 이 이모티콘을 만든사람의 생일일까요...? 잘 모르겠어요!

 

6. 명함 이모티콘

이 명함 이모티콘도 누군가의 이력이 적혀있는데요. 바로 Jane Appleseed입니다. Appleseed라고 하면 딱 생각나는 John Appleseed 존 애플이드인데요. 바로 그와 케이트의 딸이 Jane이라고 해요. 

 

 

 

 

 

 

 

이렇게 궁금했던 이모지 또는 이모티콘 내용을 적어보았는데요. 이런 내용들인지 전혀 몰랐었어요. 또 이 내용을 정리하면서 잡다한 지식을 얻어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