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 T 퀵, 카카오 퀵 사용 방법 (가격 및 주의사항)

sesee 2022. 3. 26. 16:00
반응형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핸드폰으로 뉴스를 보는데 "1주일에 155만원 벌었다." 음식배달보다 쏠쏠하다는 뉴스를 보게되었어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1967690?cds=news_my

 

“1주일에 155만원 벌었다” 음식배달보다 쏠쏠? 뜻밖의 ‘이곳’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너도나도 몰리는 배달계…진짜 블루오션은 여기?” 카카오T 퀵(이하 카카오퀵) 배달기사들의 지난주 최대 수익이 155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n.news.naver.com

 위 링크처럼 카카오T 퀵 또는 카카오퀵이 블루오션이라는 뉴스를 보게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에서 보시면 될거같아요~ 그런데 퀵을 보낼일이 생겨서 카카오T를 이용해 카카오퀵을 사용해봤어요! 사용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우선 카카오 T 어플을 깔고 들어갑니다.

 

오호~ 역시 나온지 얼마 안된 기능이라그런지 팝업창으로 광고를 하고 있네요~ 카카오T 퀵 팝업창을 눌러도 되고 오른쪽처럼 보이는 창에서는 두번째 줄 첫번째 카테고리인 퀵/택배를 누르셔도 됩니다!

 

 2가지 옵션이 있는데 퀵 보내기와 퀵 받기가 있어요! 퀵 보내기는 내가 퀵을 보낼때 그리고 퀵 받기는 내가 누군가로부터 퀵을 받고 싶을때 입니다!

배송 옵션으로는 나중에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오토바이가 아니라 승용차로 보낼 수 있고 익스프레스처럼 빠르게 보내는 옵션도 있어요. 그리고 집까지 찾아오는 방문택배는 어떤 옵션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는데 퀵 상품을 픽업하는 곳을 지정하고 설명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퀵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사이즈가 A4박스 보다 살짝 작지만 휴대폰, 카메라보다 커서 소형 1개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위 오른쪽 사진 아래 물품 유의사항 자세히 보기 내용은 아래 이미지입니다.)

 

 물품 유의사항은 꼭 한번은 보셔야하는거 아시죠?!

그리고 크기가 너무 크면 현장에서 추가요금이 나올 수 있고, 기사님이 픽업하러 오셨는데 대기시간이 있으면 10분당 2,000원이 추가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장 상황이나, 엘리베이터 유무 등에 따라서 상하차 요금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하네요~

 

 

작성해야하는 내용 : 주소, 받는분 이름, 핸드폰 번호 (이렇게 3가지 입력칸이 있습니다.)

사이즈를 선택하면 바로 출발지 입력창이 떠요. 그럼 기사님이 오실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 뜨는 도착지 입력창에도 똑같이 퀵 받으시는 분 주소도 입력해줍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는 보관장소와 배송유의사항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보관장소 선택은 직접 전달, 안내데스크에 보관, 경비실에 보관, 문 앞에 보관, 무인보관함에 보관, 직접 입력 이렇게 6가지 옵션이 있어요. 만약 무인보관함에 보관을 누르면 무인보관함 정보를 추가로 적을 수 있더라구요~

 보관장소와 물품유의사항을 작성한 후 아래 상품선택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는 상품이 총 4가지가 뜨는데요. 퀵 급송, 퀵, 퀵 이코노미, 택배 이렇게 있어요. 옆에 나오는 금액은 종로구에서 강남구로 갈때 금액이에요. 저희가 따로 퀵 업체에 전화해서 지하철퀵 보내는거랑 금액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서 퀵을 이용해보려 한거에요!

 저는 엄청 급한건 아니고 오늘 안으로만 가면 되서 퀵 합리적인 요금을 선택했어요. 시간은 1시간 37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실제로도 그정도 걸렸어요.)

 

반응형

 

 

결제는 만나서 현금으로 결제를 적용하고 아래 결제하기를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기사님이 배정되기 전에는 4시 7분에 픽업 예정이라고 뜨더라구요. 현재 시간에서 20분 정도 뒤의 시간이었어요. 근데 기사님이 배정되고 나서는 기사님이 있는 위치에서 제가 있는 위치까지의 시간으로 픽업시간이 바뀌였어요. 

 

 기사님이 픽업하신 직후에는 1시간 10분정도 걸린다고 뜨더라구요~ 근데 결국에 마지막에는 보니까 5시 30분쯤에 도착했더라구요~

 여기서 중요한 사실!!! 기사님이 픽업하시면 받는사람에게 카톡이 가더라구요~! 누가 퀵을 보냈고 얼마가 나왔는지두요!!

 이 부분은 카카오퀵을 받는 사람에게 픽업 시간, 도착 예정시간 이렇게만 카톡 메시지를 보낼건지 아니면 가격도 포함해서 보낼건지 이렇게 원하는 것만 보낼 수 있었으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받는사람한테 연락이 가는지 몰랐어서 업체에 연락 드리기도 전에 가격이랑 시간이 보내지니까 당황스럽더라구요~ 카카오퀵 픽업시 받는사람에게도 카톡이 간다고 팝업창이라도 있었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부분은 카카오에서 이용자의 의견을 많이 듣고 수정해나가는 부분이겠죵?!

 

 여러모로 어플로 카카오T 퀵을 이용해서 퀵 보내는게 너무 편해서 좋았어요~ 카카오택시 사용하는거랑 비슷해서 사용하기도 편하더라구요. 카카오T 퀵

 카카오퀵 이용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