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 (대신 예약해주기 및 예약, 대절 신청)

sesee 2022. 2. 14. 16:00
반응형

 카카오택시는 너무나도 잘 이용하고 있는 앱중에 하나에요. 예전에는 택시를 자주 타지는 않았는데 요즘 피곤하거나 편하게 집으로 들어가고 싶을때 자주 사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이렇게 된 이유에는 편리하게 택시를 잡을 수 있는 어플이 생겼기때문이기도 한거 같아요. 예전에는 길가에 손을 들어 택시를 잡았다면 지금은 어플로 편하게 예약하고 내가 서있는 곳에서 가까운 순으로 계신 택시기사님들에게 연락이 가니 더 빠르게 택시를 탈 수 있게 되었어요.

우선 제가 사용하는 택시 어플은 '카카오 T' 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카카오T를 검색해 다운받습니다.

우선 첫번째 택시를 잡기 위해서 첫번째 '택시'를 클릭합니다.

 

 우선 출발지 즉, 택시를 탈 위치를 검색을 해서 설정할 수 있고  또는 지도를 움직여가며 설정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건 이번에 이 글을 작성하면서 알게 된 정보인데 출발지점 적는곳 왼쪽 위에 '예약'이라는 버튼이 있더라구요. 

 

 

눌러서 확인해 보니 택시 편도 예약도 있고 택시를 대절할수도 있더라구요. 이 기능은 처음보는데 급할때 유용할거 같은 기능이에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모두 작성하면 이렇게 예상되는 택시비 요금이 뜹니다. 택시 종류로는 벤티, 블루, 모범, 블랙, 일반호출 이렇게 5종류의 택시로 나눠져서 택시를 이용할 수 있어요. 택시비는 일반호출, 블루, 벤티, 모범, 블랙 이 순서대로 금액이 저렴하네요.

 

 

 그리고 이용하려는 택시를 선택하면 중형택시와 대형택시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금익은 약 7천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카카오 택시 이용하면서 너무 좋다고 생각하는 기능 중 한개는 바로 본인탑승이 아닌 다른사람을 지정해서 대신 예약해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종종 어머니가 택시를 이요하고 싶다고 하시고 출발 지점을 말씀해주시면 말씀해주신 지점에서 집으로 택시를 대신 잡아드려요. 정말 너무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중 하나!!

 

 

 그리고 결제수단은 미리 카드를 등록해서 카카오T안에서 결제하는 방법과 직접결제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미리 등록된 카드로 카카오T 안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는 예상금액이 미리 카드로 결제가 되고 내릴때 결제취소가 되고 택시기사님이 실제로 나온 금액을 어플에 입력하시면 그 금액으로 재결제가 됩니다. 

 그러니 카드결제를 미리 누르신 분들은 내릴때 택시기사님께 요금을 결제하시면 안됩니다!

 

 

 

 이용한 후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내가 탔던 택시를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내가 마음에 들었다면 이 기사님 또 만나기를 누를수도 있고 또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기사님을 다시 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잡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카카오T 택시어플은 너무 유용할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