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톡 차단당했을때 메세지와 숫자1이 사라질까?

sesee 2021. 1. 26. 18:00
반응형

 카톡에서 누군가 나를 차단하면 숫자 1이 어떻게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 테스트 해보기로 했다.

 상대방에게 차단을 당한 상태에서 상대방이 나의 카톡대화방도 나갔다면 어떻게 될까? 라는 의문에 테스트 해봤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고 카톡방을 나갔다.

 그 다음에 내가 상대방에게 '안녕안녕하이하이' 그리고 '12345'라고 두가지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나 상대방 카톡 채팅방에는 뜨지 않았다.

 상대방의 카톡에서 나를 다시 차단해제 해보았다. 과연 1이 사라질까?

 

반응형

 

내 채팅방에서 확인해 보니 1이 사라지지 않는다!

 혹시나 해서 상대방이 나와의 채팅을 눌러 들어오면 또 1이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1은 사라지지 않는다.

2021/01/16 - [Information 정보] - 카톡방 안읽고 나가면 1이 사라질까? 결론정리

 저번 테스트와 합해서 설명하자면

1. 상대방이 나와 대화를 하던 도중 내 카톡이 1이 사라지지 않은채 가있고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고 채팅방을 들어가면 1이 사라지고, 채팅방을 나가기하면 1이 사라지지 않는다.

2. 상대방에게 차단 당한 상태에서 카톡을 보내면 1은 사라지지 않는다.

3.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해제 했을 경우에 나와의 카톡방이 남아있는 경우 들어가면 내 카톡방에서 1이 사라진다.

4.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상태에서 나와의 카톡방이 없다면 1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 테스트를 하는데도 복잡해서 머리가 어질어질했다. 지금 정리를 해서 적는대도 헷갈리는ㄷ....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