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 서비스 장애 톡서랍 플러스 피해 보상

sesee 2022. 10. 23. 13:00
반응형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서하는 주요 이야기는 우선적으로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보상은 이미 나와있고 유료 결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고객님들의 소리를 접수해 달라는 이야기더라구요~

 우선 현재 2022년 10월 22일 기준 보상공지가 나와있는 건 크게 8가지로 추려지는데요.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이렇게 됩니다.

 세분화 하여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에서는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이렇게 2가지로 세분화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이렇게 3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고계신 분들의 보상내용을 정리해보려합니다.

2022년 10월 22일 기준으로 확인해보자면 우선 카카오에 따르면 19일 오전 10시부터 톡서랍 플러스 구독 및 모든 기능이 정상화 되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특성상 연계된 시스템이 많아서 복구에 오랜 시간이 거렬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톡서랍 플러스 구독자분들에게 보상책이 공지가 되었더라구요.

대상은 10월 19일 오전 10시 이내로 구독을 완료한 사용자 전체입니다.

보상내용으로는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웹 결제로 구독 중인 고객(이용권 고객 포함) 구독기간이 15일 연장됩니다.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고객은 15일에 해당하는 환불적립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지 후 데이터 보관중인 고객인데 이 경우 데이터 소멸 기한 5일 연장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데이터 소멸 전 톡서랍 홈 혹은 설정에서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데이터 다운로드를 바로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상 시기는 아직 결정되어 있지 않고, 보상 시기는 현재 일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서 정확한 보상 시점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최대한 빠르게 재안내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추가로 업데이트 되는 사항은 작성해보려합니다.

https://drive.kakao.com/web/notice/1/90

 

톡서랍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로 나의 일상을 기억하세요

drive.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