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톡방 안읽고 나가면 1이 사라질까? 결론정리

sesee 2021. 1. 16. 18:00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안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모두들 가지고 있다. 어렸을때 폴더폰, 슬라이드폰을 사용했을때 가운데 nate 잘못눌러서 요금 많이 나올까봐 엄청 종료를 타다다닥 눌렀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이라면 다운받아 가지고 있는 어플은 아마 카카오톡이 아닐까 싶다. 카카오톡은 빠른 소통을 하기에 아주 좋다. 근데 또 그만큼 스트레스 받는부분도 늘어나는거 같다. 바로 숫자 1의 존재이다.

 이 포스트에서는 내가 보낸 카톡을 누군가 보지 않고 나가버리면 숫자 1이 사라질까? 라는 물음에 대한 실험(?)을 해봤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나가도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사람도 있다.

 우선 내가 카톡을 보내보고 상대방이 안읽고 나가면 1이 사라지는지 테스트 해봤다!

 지금 나의 카카오톡 버전은 9.1.6

심플하게 '안녕하세요:)' 라고 보냈다.

카톡이 왔고 상대방 핸드폰에서 읽지 않고 바로 나가기를 했다. 과연... 내 핸드폰에서 1이 어떻게 될까..??

 

반응형

 

 상대방 핸드폰에서 나가기를 하면 10초만에 보낸사람의 카톡에서 1이 사라진다. 한 24시간 뒤에 사라지거나 할 줄 알았는데 한 10초만에 사라져서 당황. 어찌됐든 인터넷에 찾아보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1이 사라진다는 말이 있는데 일정시간도 아니고 상대방이 카톡을 읽지 않고 바로 나가기를 하면 카톡 1은 10초만에 사라진다. 1이 안없어지는건 차단인지 아닌지 이것도 한번 테스트 (실험)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