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톡을 하다가 상대방에게 차단당하면 테스트 실험

sesee 2021. 1. 19. 18:00
반응형

 카톡에서 누군가 나를 차단하면 숫자 1이 어떻게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2가지 경우를 테스트 해보려고 한다. 서로 카톡을 나누던 도중 차단당할때 그리고 차단당한 상태에서 카톡을 보냈을때 그리고 차단이 풀리면 어떻게 되는지 테스트해봤다.

 

1. 상대방과 카톡을 나누던 도중 내가 차단당할 때

 

 우선 내가 상대방에게 '하이:)'라고 톡을 보냈다. 상대방 카톡방에서도 카톡이 왔고 읽었다.

 내 카톡방에서도 상대방이 읽었으니 1이 사라졌다. 상대방이 차단을 하지 않은 상태이다.

 그리고 다시 상대방에게 카톡을 '안녕안녕'이라고 보냈다. 상대방 카톡에도 도착했다.

 그리고 상대방이 내 카톡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 나를 차단을 해보았다. 친구 목록에서 옆으로 밀어내 차단을 했다.

 

반응형

 

그런데도 상대방 카톡의 채팅 목록에 내가 사라져 있지 않고 보냈던 카톡이 그대로 있다. 그리고 상대방 카톡에서 내 카톡방으로 들어가봤는데 카톡이 읽혀진다! 그리고 내 카톡방에서도 1이 사라졌다!

 

2. 상대방에게 차단 당한 상태에서 카톡을 보낼 때

 

 상대방에게 차단 상태에서 카톡을 상대방에게 내가 '하이하이'라고 보내봤는데 상대방 카톡에서 내 카톡이 오지 않는다!

 카톡방에 들어가봐도 카톡이 오지 않아있고 내 카톡방에서도 1이 사라져있지 않다!

 

3.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해제 했을 경우

 

 그리고 다시 친구 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에서 차단 해제를 해보았다. 여기서 차단해제 할때 친구 추가를 했다.

 그 다음에 상대방 카톡에서 차단했던 나의 카톡방을 다시 들어가면 카톡내용은 없다. 하지만 내 카톡방에서는 1이 사라진다. 이것으로 봤을때 상대방이 내 카톡을 차단했다가 풀고 (조건 내 카톡방을 상대방이 나가지 않고 그대로 ) 내 카톡방을 다시 들어온다면 내 카톡방에서 1이 사라진다는걸 알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