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톡 공감하기 설정하는 방법

sesee 2022. 12. 18. 15:23
반응형

카카오에서 카카오톡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카카오톡에서 생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있을까? 싶었는데 생기긴 생기네요. 공감하기 기능이라고 하는데 어떠한 서비스일지 궁금하더라구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공감하기 버튼이 있고 인스타그램처럼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기능이더라구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들어가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면 이렇게 공감버튼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있어요. 친구들이 좋아요를 누를 수 있고, 좋아요 개수는 모든 사림들이 볼 수 있지만 누가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지는 본인만 볼 수 있어요!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재미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ㅎㅎ

카카오톡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내 프로필로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하단 중간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보면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가장 왼쪽에 카메라 이모티콘 다음에 있는 하트표시가 공감 버튼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요! 현재 큰 레이아웃 디자인은 4가지에요. 

저는 우선 이중 한가지를 택해서 들어왔어요! 그랬더니 추가로 3가지 옵션이 더 있더라구요. 첫번째는 동그라미 안에 이모티콘을 변경할 수 있었어요. 정말 많은 모양의 이모티콘이 있는데 이 중에 마음에 드는걸 고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 다음은 말풍선 색상과 글꼴을 고를 수 있어요. 말풍선 색상은 다양하고 글꼴도 있긴한데 두께가 다른 카카오 글꼴만 있떠라구요~ 이 부분은 업데이트 하면서 다양해질거 같아요~

 

 모두 선택이 완료되면 위 이미지처럼 공감버튼 위치를 고를 수 있어요.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솔직히 프로필에서까지도 주변사람들에게 인기의 척도를 보여주고 공감을 얻어야하는 기능 자체가 썩 반갑지는 않았어요. (물론 선택적으로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지만요ㅎㅎ) 대국민 소통이 이루어지는 편했던 공간에서까지 타인으로 부터의 시선을 신경써야하는 기능을 넣은게 조금은 씁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