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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서비스 장애 멜론 및 멜론 티켓 피해 보상

sesee 2022. 11. 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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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서하는 주요 이야기는 우선적으로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보상은 이미 나와있고 유료 결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고객님들의 소리를 접수해 달라는 이야기더라구요~

 우선 현재 2022년 10월 22일 기준 보상공지가 나와있는 건 크게 8가지로 추려지는데요.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이렇게 됩니다.

 세분화 하여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에서는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이렇게 2가지로 세분화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이렇게 3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이용하고계신 분들의 보상내용을 정리해보려합니다.

 

 

멜론 보상으로는 10월 16일 기준으로 멜론 이용권 즉, 정기결제 및 티켓 이용권을 보유한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이루어 진다고 해요.보상 내용으로는 이용권 연장입니다.

16일 기준 이용권이 있는 경우, 기존의 정기결제일 또는 기간만료일에 추가로 3일이 자동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이용기간이 기존에 2022년 10월 11일에 이용권이 시작된 경우 2022년 11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했다면, 2022년 11월 13일까지로 3일 연장되는거에요~

이용기간이 변경된 부분은 모바일 또는 PC에서 이용권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캐시를 지급해주는 보상도 있는데 이는 멜론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결제 구매의 경우 일부 제휴 이용권 및 10월 15일이 이용기간 마지막 날이었던 경우, 멜론 캐시 1,500원을 지급해주었다고 합니다. 이 또한 모바일과 PC의 멜론 캐시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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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티켓의 경우 10월 17일 부터 10월 18일 기간애 예매취소 고객 중, 10월 15일 오후 부터 10월 17일 정오까지 로그인 불가로 티켓취소가 지연되어 취소시 수수료가 초과 부과된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서비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보상 내용으로는 해당기간내 시간 경과로 인해 부가된 초과 수수료를 면제해준다고 해요! 이 보상의 경우 꼭 접수를 해주셔야하는데요. 멜론티켓 고객센터 (1899-0042, 평일/주말 09:00~18:00) 및 멜론티켓 '1:1문의하기'로 문의 글을 남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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