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

sesee 2023. 1. 18. 23:54
반응형

아니 글쎄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최근에 친구랑 카톡을 하는데 이모티콘이 엄청 신나게 춤을 추길래 저 방정맞은 춤사위는 뭔가 하고 물어봤더니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이모티콘이라고 하더라구요. 

더욱 놀라운 사실은 저희 아버지도 알고 있는데 저만 몰랐어요..!! 저처럼 모르시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과 링크를 남겨보려 합니다. 

 

 

링크를 확인해보니 지난 10월 데이터센터 화재에 대한 이야기더라구요. 그리고 보고서도 첨부해 주셔서 바로 보러갔어요!

 

 

 카카오 보고서로 들어왔어요. 오른쪽 상단에 보면 스피커 모양이 있어요. 스피커 모양을 누르면 보고서를 읽어주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원인분석에 대한 글이 있더라구요.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고 한곳에 문제가 생겨도 자동으로 다른곳으로 전환되었어야 하는데 전환하는 그 시스템까지 문제가 되어버려서 수동으로 데이터를 옮겼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추가로 해결방안도 함께 적혀있었어요. 잊혀져가고 있었는데 이렇게 글을 보니 카카오 내부에서는 지속적으로 고민했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첫화면으로 돌아가 아래로 내려보면 이모티콘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선물로 이모티콘 3종, 메이커스 쿠폰 그리고 톡서랍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해요. 그리고 1월 5일 부터 20일까지 다운받을 수 있으시니 얼마 안남았으니 꼭 받으셔요!

 

 

 이모티콘에서 춘식이는 평생 사용이 가능하고 망그러진 곰과 토심이와 토뭉이는 90일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메이커스는 쿠폰팩 받으러 가기 누르니까 로그인하라고 해서 귀찮아서 안받았어요... 메이커스 사용을 안하고 있기도 하구요ㅎㅎ 그리고 톡서랍은 지금 사용중인데 1달은 무료로 받을 수 있을까 싶어서 이용권 신청했어요!

 

 

이모티콘 짱귀ㅎㅎ 다들 발랄하더라구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으세요. 참고로 PC로는 안되니 모바일에서 진행하세요!

https://e.kakao.com/dear-all

 

카카오가 마음을 전합니다

전 국민의 끊김 없는 일상을 위한 다짐 보고서와 마음 패키지를 확인하세요

e.kakao.com

아래 유의사항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