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 서비스 장애 카카오TV 피해 보상

sesee 2022. 11. 2. 18:00
반응형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서하는 주요 이야기는 우선적으로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보상은 이미 나와있고 유료 결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고객님들의 소리를 접수해 달라는 이야기더라구요~

 우선 현재 2022년 10월 22일 기준 보상공지가 나와있는 건 크게 8가지로 추려지는데요.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이렇게 됩니다.

 세분화 하여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에서는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이렇게 2가지로 세분화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이렇게 3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이용하고계신 분들의 보상내용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이번 카카오TV 보상을 받는 대상자는 10월 8일 (장애 발생 7일 전)부터 10월 15일 15시 30분까지 카카오TV 오리지널 VOD 구매자로 한정됩니다. 보상 내용으로는 구매 VOD 시청가능 기간이 4일 연장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2022년 10월 8일 구매자는 기존 2022년 10월 15일까지 시청 가능했다면 2022년 10월 8일 구매자는 2022년 10월 19일까지 시청 가능하게끔 연장이 되는것입니다!

시청 가능 기간이 연장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개인/보안' 탭에서 '보관함' 그 다음 카카오TV 영상 구매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