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정보/탈퇴 및 취소하기

해외결제 비씨카드 카드 전표 찾는 방법 및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sesee 2023. 1. 1. 17:05
반응형

최근.. 아니 작년이 되어버린 일이지만 블랙프라이데이로 마이테레사에서 할인을 크게크게 하길래 물건을 샀다가 다 너무 안어울려서 취소를 했어요. 근데 관세를 5만 얼마를 냈는데 다시 환급받는 방법이 생각보다 복잡하고 오래걸리더라구요. 그래서 하나씩 이야기해볼까 해요.

우선 결제한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저는 비씨카드로 결제를 해서 비씨카드로 들어왔어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면 지금 이미지에는 로그아웃이라고 되어있는데 제가 로그인을 해서 그래요! 로그인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클릭해 로그인해줍니다.

그 다음 왼쪽 상단에 보면 총 4가지의 큰 카테고리가 있는데 마이BC, 이벤트/혜택, 카드상품, 금융/생활편의 가 있어요. 여기서 마이BC를 클릭해줍니다.

(아래 비씨카드 홈페이지 링크 남겨 두겠습니다.)

https://www.bccard.com/app/card/MainActn.do

 

BC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잊기 쉬운 생활요금을 자동납부로 편리하게

www.bccard.com

 

 

그럼 위 이미지처럼 자동으로 카드이용조회 > 이용대금명세서 > 최근명세서로 들어가지더라구요.

이용대금 명세서가 아닌 그 아래 있는 카드이용내역 > 카드승인내역(전자영수증)으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내가 구매한 기간을 얼추 설정하고 중간에 있는 조회 지역을 국내면 국내, 해외결제면 해외를 선택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조회버튼을 클릭해 조회해 줍니다.

반응형

그럼 위 이미지처럼 상세 내역이 나오는데요. 가맹점명과 금액 그리고 그 옆에 승인번호라고 있어요. 이 부분에 적혀있는 숫자를 누르면 카드결제 전자영수증을 인쇄 및 PDF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해외이용 카드 취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카드이용내역 > 해외이용내역에 들어가줍니다. 그럼 아까와 동일하게 내가 찾으려는 기간을 입력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조회버튼을 눌러 조회를 눌러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요약내용과 상세내역이 뜨는데 이곳에서 보면 자세한 금액이 나와있어요. 내가 승인 받은 미화 금액과 결제한 원화 금액이 있고 그리고 취소된 미화금액이 적혀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면 매출표 증빙 자료를 출력하는건 승인건별로 승인번호에 있는 숫자를 누르시면 해외 이용한 카드 결제 매출표 증빙 자료를 확인 및 출력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취소 증빙용 매출표의 경우 해외에서 승인이 넘어와야 적용이 되는지라 취소 요청한 날짜를 앞뒤로 길게 선택해야 취소 한 내용이 같이 뜨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해외이용  매출표 사본을 원하는 경우에는 국제 승인팀 02-950-8510으로 전화해 문의하시면 된다고 해요.

저도 처음에 이 내용을 관세 환급받을 수 있는 유니패스에 취소 매출 전표를 내야하는데 이 부분을 몰라서 02-950-8510에 전화해서 방법을 알게되었어요.

해외결제한것에 대한 관세를 환급받을때 필요한 서류가 이렇게나 많고 복잡한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