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이용하기/카카오톡 활용하기

카카오 서비스 장애 카카오페이 피해 보상

sesee 2022. 10. 31. 16:00
반응형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서하는 주요 이야기는 우선적으로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보상은 이미 나와있고 유료 결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고객님들의 소리를 접수해 달라는 이야기더라구요~

 우선 현재 2022년 10월 22일 기준 보상공지가 나와있는 건 크게 8가지로 추려지는데요.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이렇게 됩니다.

 세분화 하여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에서는 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이렇게 2가지로 세분화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이렇게 3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이용하고계신 분들의 보상내용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카카오 페이 보상은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나뉘어져서 설명하고 있더라구요.

첫번째는 포인트 쿠푠 유효기간 만료의 경우 장애 기간 동안 포인트쿠폰 입력기한이 만료된 분들께 유효기간을 10월 22일 일주일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결제 및 취소 내역 반영 지연 입니다. 장애 기간 동안 결제 승인 및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던 내역에 대해서는 확인 후 결제 취소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세번째로는 교통카드 이용 불편에 관한 보상내용입니다. 장애 기간 동안 교통카드 기능 이용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링크를 통해 관련 문의사항 접수에 등록한다면 확인 후 카카오에서 직접 안내해드린다고 합니다.

장애 관련 문의사항 접수는 아래 링크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업데이트 되는 사항은 작성해보려합니다.

https://pay-cs-web.kakao.com/seize/web/page/inquiryFormFaq.jsp?pid=92077&cid=92078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pay-cs-web.kakao.com

반응형